안녕하세요.
어트랙션 기반 VR/AR 콘텐 츠 개발과정 3기 수강생 윤휘원입니다.
코로나때문에 힘든 시기에 교육에 힘써주신 선생님들, 같이 교육을 들었던 동기생들 그리고 소하매니저님에게 감사하다는 말을 전하고 싶습니다.
저는 유니티를 사용한지 1년정도 되었을무렵 유니티 공식카페에서 교육에 대한 글을 읽게 되었고, 평소 관심이 많고
진로도 이 쪽으로 확고했던 상태여서 바로 내일배움카드를 발급받고 교육 신청을 하게 되었습니다.
예정되어있던 커리큘럼도 괜찮았고, 장비도 제공해준다길래 지방에는 이런 교육이 별로 없어서 아주 좋은 기회라고 생각했습니다. 그렇게 무사히 4개월이 넘는 시간동안 교육을 수료했고, 제가 느꼈던 메리트에 대해서 얘기해보려고 합니다.
첫째, 강사진입니다.
기획, C#, 유니티, 최종프로젝트를 진행하셨던 쌤들이 다 실무자를 바탕으로 구성이 되어있어서
유능하신 분들이고, 수업이 끝나고도 남아서 알려주고 가실만큼 애정이 깊으신 분들이였습니다. 궁금한 점이 있어서 질문을 드리게 되면 한명한명 다 알려주셨고 질문에 대한 시원한 답변은 말할 것도 없죠.
둘째, 프로젝트 기반 수업 진행입니다.
모든 이론교육이 끝나면 프로젝트를 진행하여 배웠던 내용을 다시 한번 상기시키는 시간을 갖습니다.
어느 파트인지에 따라 다르지만 보통 3주정도이상은 프로젝트의 시간을 가졌던 것 같습니다.
위에서 말했던 기획, C#, 유니티2D, 유니티3D를 포함해 VR, AR, 포톤 네트워크, 머신러닝까지 모두 말이죠
이론만 배우고서는 그 지식을 절대 내 것으로 만들 수 없는데 프로젝트를 진행하여서 배운 내용을 모두 흡수 할 수 있었습니다.
셋째, 시설입니다.
저는 욕심이 많아서 메디치 교육센터에 있는 장비를 최대한 많이 사용해보려고 했습니다. 수업시간에 제공되는 i9, rtx 2060 노트북을 비롯하여 HTC Vive Pro, Tracker, Sym4D, Kat VR 등을 사용해서 프로젝트를 진행하였고, 이 외에도 Oculus와 Gear VR, Andriod Phone 등이 준비가 되어있습니다. 그리고 동기중에선 태블릿 PC도 빌려서 작업했던 걸로 미루어 보아 여느 업체만큼, 혹은 그 이상 장비가 마련되어있고, 쾌적한 교육공간과 공사를 마쳐 더 깔끔해진 휴게실,
중앙에 마련되어 있는 테이블과 피곤할 때 잠깐 휴식을 취할 수 있는 빈백까지 교육생입장으로서는 아주 만족스러운 시설이었습니다.
넷째, 매니저님입니다.
불철주야, 교육생들을 한명한명 친근하게 케어해주셨던 소하매니저님. 중간에 4기 교육생들도 들어와서 바쁘셨겠지만
프린트, 장비대여, 교육장 이용문의등을 요청하면 바로 답변해주시고, 출석체크까지 신경을 써주셨습니다.
매일같이 나와서 수업을 듣는게 쉬운 일은 아니지만 매니저님이 계셨기에 4개월이 넘는 긴 교육기간동안 개인사정으로 결석한 1회 빼고는 모두 출석을 하게 되었습니다.
최종프로젝트 때 인터뷰하면서 교육을 접하게 될 분들에게 한마디 해달라고 하셨었는데 이런말을 했습니다.
"고민할 시간 있으면 당장 교육을 신청하세요"
VR혹은 AR에 대한 열정만 있다면 전공자이던 비전공자이던 교육을 수료 한 후에 무조건 느끼는게 있을것으로 판단됩니다.
이러한 교육을 해주는 곳이 흔치 않고 특히나 어트랙션 기기를 사용할 일이 별로 없을겁니다.
교육이 끝나자마자 포트폴리오를 정리해서 이력서를 제출하고 있는데 일주일에 면접이 4개가 잡힐만큼 교육을 들으면서 많은 것을 얻어간 것 같습니다.
긴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하고 혹시나 아직도 고민하시는 분이 있다면 교육을 다니는 걸로 고려해보세요!
다시한번 매니저님, 선생님들, 동기생에게 수고의 박수를 쳐드리며 취뽀 후 멋진 모습으로 나타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