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취업생 인터뷰] 22년 산대특 언리얼 이○성



안녕하세요!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교육 수료 후 현재 다니는 회사 소개와 어떤 업무를 하고 계신가요?

안녕하세요! 넥슨게임즈에서 클라이언트 프로그래머로 근무하고 있는 이O성입니다. 저는 오픈월드 RPG 게임에 필요한 각종 시스템과 컨텐츠를 개발하는 업무를 하고 있습니다. 또한 다른 프로그래머나 기획자 분들의 생산성을 높히는 툴 개발 업무도 진행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게임이 출시되고 대박나서 행복한 프로그래머가 되고 싶네요.


메디치 교육센터 수료 후 도움, 성장 되었던 부분, 취업 준비 과정, 수료 후기 등 자유롭게 작성해주세요.

저는 작년에 메디치 교육센터에서 ‘언리얼 엔진 기반 메타버스 개발자 양성과정 1기’를 수료했습니다. 당시에는 언리얼 엔진 5가 무료 공개되고 얼마 지나지 않은 시점이어서 국내에 교육 장소가 거의 없었습니다. 게임 개발자가 되고자 마음을 먹고 인강을 보면서 독학했지만 혼자서는 쉽지 않았습니다. 마침 메디치 교육센터에서 교육과정을 개설한 것을 확인하게 되어 신청을 하게 되었습니다. 약 3개월 동안 언리얼 엔진 5에 대해 기초를 배우고, 남은 3개월 동안은 팀 포트폴리오를 개발하는 과정이었습니다. 학습 할 때에도, 포폴을 만들 때에도 모르는 부분을 강사님께 물어보면서 실력 성장을 했습니다. 교육센터 수료 후에는 대기업 게임회사 취업을 목표로 공모전 출품, 신작 게임 FGT 행사 참여, 스팀 출시 목적의 게임 개발을 하며 준비했습니다. 메디치 교육센터에서 알게 된 실력 있는 친구와 함께 공모전도 나갈 수 있었고, 교육센터 수료회에서 만난 현업 게임 개발자의 조언 등 교육센터를 통해 많은 도움을 얻은 것 같습니다.


메디치 교육센터 후배들에게 하고 싶은 말은?

학습이든 게임 개발이든 간에 가장 중요한 것은 끈기인 것 같습니다. 일단 언리얼 엔진 학습이 생각보다 진입장벽이 있다는 점은 사실입니다. 언리얼 엔진 개발사에서 개발한 프레임워크 구조를 이해하는 것이 쉽지 않습니다. 하지만 제 주변을 봐도 포기하지 않고 끈기 있게 해내는 사람이 취업에 성공하는 것 같습니다.


저의 경우 수료하고 긴 시간동안 취업이 되지 않아 스트레스를 많이 받았습니다. 포기하고 싶은 순간도 많았습니다. 하지만 메디치 커리어센터의 취업 상담사님께 자소서 첨삭도 받고, 면접 피드백을 여러 번 받고 많은 도움을 받으며 힘든 시기를 극복 해낼 수 있었습니다! 상담 선생님께 감사의 말씀을 전합니다.


그리고 한가지만 더 말하자면, 게임 개발 재밌습니다. 실력이 어느정도 궤도에 오르면 그때부터 정말 개발하는 것이 왜 재밌는지 깨닫는 순간이 오게 됩니다. 그때까지만 끈기를 갖고 성장하면 즐기는 자 마인드가 생기게 됩니다. 마라톤처럼요.



조회수 63회댓글 0개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Comments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