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메디치교육센터,빅데이터 및 시각화 실무 프로젝트 과정’ 교육 실시

메디치 이앤에스(주) (대표: 이종관)가 운영하는 메디치교육센터는 2019년부터 2024년 현재까지

과학기술부와 정보통신기획평가원(IITP)이 수행하는 ‘혁신성장 청년인재 집중양성 추경 사업’ 빅데이터 분야 주관기관으로 선정돼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혁신성장 청년인재 집중양성 사업은 빅데이터, 인공지능, VR·AR 등 4차 산업혁명 선도 8대 분야에 대한 산업 맞춤형 청년인재 양성과 취업 연계를 목적으로 과기정통부, 정보통신기획평가원(IITP)이 추진하는 사업으로, 각 분야에 우수한 청년인재를 집중 양성해 국가 기술경쟁력 강화 및 산업체 인력 수요를 해소하는 혁신적 인력양성사업이다.



메디치교육센터는 '클라우드 기반 빅데이터 및 시각화 실무 프로젝트 과정'을 개설하고 교육 참가자를 모집하고 있으며, 선발된 교육생에게는 모든 강의와 교재, 현업 전문가 멘토링, 클라우드 기반 실습 환경, GTX 1070 노트북, PyCham 계정 등 전문 교육환경을 제공하고 중식, 교통비, 해커톤 참가, 박람회 참관, 공간 지원 등의 혜택과 취업 프로필사진 촬영, 취업 멘토링, 온라인 채용박람회 등의 취업 지원을 모두 무상으로 제공한다.




빅데이터 애널리스트 시각화 교육은 현재 7.8기 수강생이 교육 중으로 9기 모집을 진행하고있다.


해당 교육의 커리큘럼은 대표적인 빅데이터 분석도구인 R과 Python 활용과 Javascript 기반 프레임워크인 Vue.js를 이용한 데이터 시각화 기법을 습득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전문 강의와 함께 교육 기간 동안 코난테크놀러지, 인브레인, 미소정보기술, 한솔PNS 등의 빅데이터 전문기업과 연계한 실무 프로젝트를 수행할 수 있도록 지원함으로써 실무 역량을 갖춘 산업맞춤형 인재를 양성하고 양질의 일자리로 취업시킨다는 전략이다.





메디치교육센터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로부터 4년 연속 ‘SW전문인력양성기관(SWETI)’으로 지정됐으며 고용노동부로부터 직업능력개발훈련 우수훈련기관(3년인증)으로 선정된 SW전문교육기관이다. 미래 SW교육의 핵심 키워드를 ‘창의’와 ‘융합’으로 설정하고 핵심 영역인 가상현실·증강현실(VR·AR), 빅데이터(Bigdata), 인공지능(AI), 사물인터넷(IoT) 분야 전문인력양성에 집중하고 있다.


10년 이상 현장 경험을 갖춘 IT/SW 분야 교육기획 전문가와 실무 프로젝트 수행 경력이 풍부한 전문 강사진을 확보하고 보다 현장감 있는 4차 산업 인재를 양성하기 위한 커리큘럼을 독자적으로 개발하고 전문화함으로써 타 교육기관과의 차별화를 꾀하고 있다.


 

조회수 17회댓글 0개

Yorumlar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