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이번에 송도 VR/AR/MR 융합콘텐츠 개발실무과정을 수료한 박동건 입니다.
전공은 코딩관련 이였으나 이전에 하던일이 코딩업무는 아니였고, 평소에 VR/AR은 게임으로만 조금 접해보고 UNITY나 언리얼등 엔진쪽은 다뤄본적이 없었습니다. 우연히 기회가 닿게되어 지원부터 수료까지 끝까지 완주할 수 있게되어 정말 기쁘게 생각합니다.
우선 코딩과 유니티에 대해서 전혀 모르던 비전공자분들도 함께듣는 교육으로 진행되어 기초부터 차근차근 알기쉽게 가르쳐주시던 강사님들께 감사의 말씀을 전하고 싶습니다. 간단한 기초 교육 후 프로젝트식의 교육방식으로 진행되어 다른방식에 비해 빠르게 습득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지원받는 장비에 대해 크게 기대하지 않았는데 개인마다 최고사양의 노트북을 지원해주시고 Vive Pro 및 Oculus Quest 등 VR장비를 직접 사용할 기회가 되어 매우 좋았습니다. 노트북은 수료 후 개인별로 지급하지 않을까 라는 생각을 한번 해봤었네요 ㅎㅎ
이외에도 UNITY Certification, TOPCIT 등 본인의 실력을 체크해 볼 수 있는 시험과 Design Thinking, 지적재산권교육, 모의 면접 등 다양한 활동을 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코로나라는 악재속에서도 6개월이라는, 그렇게 짧지만은 않은 기간 동안 메디치 및 ITP관계자 분들, 매니저님, 강사님들, 기업멘토분들, 함께한 교육생 여러분들 모두 고생 많으셨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