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수강신청 계기
국민취업지원제도를 하고 있던 중 새로운 직업을 찾기 위해 국비 지원 교육을 찾고 있었습니다. 그래서 VR 또는 메타버스와 관련된 교육들을 찾다가 메디치의 어트랙션 기반 개발 과정을 발견했습니다. 교육과정을 보고 괜찮을 것 같아서 바로 수강을 신청했습니다. 하지만 VR은 물론 코딩의 'ㅋ'도 몰라서 사실 잘할 수 있을까 걱정이 많았습니다. 우선 매니저님과 상담을 받기 위해 교육센터 안으로 들어갔는데 실내가 쾌적하고 자유로운 분위기에 일단 좋았습니다. 장비를 포함하여 프로젝트에만 몰두할 수 있게 만들어주는 환경이라고 생각했으며, 매니저님의 상세한 설명으로 더 좋아서 무조건 여기에서 다녀야겠구나 생각이 들어 수강신청을 완료했습니다.
2. 만족스러웠던 점
매니저님들은 다 친절하시구요 강사님들 또한 훌륭하십니다. 아무것도 모르는 제가 그래도 코딩의 'ㅋ'은 알게 될 정도로 끌어 올려주신 걸 보면 이미 증명이 된 것 같습니다. 가끔 간식을 주시는데 그렇게 맛있을 수가 없어요. 동기들도 불편한 사람 아무도 없었고 제일 좋았던 건 24시간 오픈이라서 프로젝트에 계속 매달릴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또 좋은 건 지하철역에서 내리면 햇빛을 안 보고 바로 교육센터까지 올라올 수 있어서 개꿀입니다. 근처 헬스장이 많아서 근손실이 날 환경도 아니어서 좋습니다. 이건 팁인데 동기들 모아서 같이 등록하면 스포애니 회원권 단체등록으로 할인해달라고 거래를 해서 싸게 또 끊을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프로젝트를 하면서 일정이 타이트하거나 널널하거나 이런 건 사실 중요하지 않습니다. 간절한만큼 자는 시간 쪼개서 더 열심히 하면 결과적으로 노력한 여러분에게 좋게 돌아가니까 일정이 타이트하다고 너무 힘들다고 징징대지 말고 그냥 해보세요. 가만히 앉아 있는 것보다 쉬운 건 없어요. 어느새 성장한 모습이 느껴질 겁니다. 물론 저는 자는 시간 쪼개서 하다보니 지각을 많이 했습니다. 그래서 그냥 학원에서 잤어요 매일.
3. 아쉬웠던 점
메디치 교육센터에 아쉬운 건 없습니다. 에어컨도 빵빵하고 집보다 시원해서 집에 있는 시간보다 메디치에 있는 시간이 더 많았습니다. 아쉬운 걸 굳이 뽑자면 메디치 교육센터를 늦게 알아버린 것. 도전은 빨리 할수록 좋습니다. 지금 당장 도전하면 정말 좋은 경험이 될 겁니다. 참고로 스포애니 평일 저녁시간에 사람 많아서 이게 더 아쉬워요.
4. 추천
VR 또는 Unity에 관심이 있다면 배워보고 싶다면 그냥 여기로 오면 됩니다. 저는 교육 듣고 개발자로 직업 정했습니다. 취업해서 다시 올게요 여러분. 교육과정 재밌습니다. 잠도 안 잘 만큼 재밌어요. 강추.
5. 마무리
12기 동기들 , 강사님들, 매니저님들 모두 고생하셨습니다.
나약해지지 말고 파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