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수강신청 계기
게임 업계 쪽으로 진로를 정해서 언리얼을 다른 과정을 통해 공부했으나 현실적으로는 유니티를 더 많이 사용하기에 그쪽도 공부하려고 생각했습니다. 그러나 이미 언리얼과정을 진행했기에 국비지원이 어려운 가운데 이 과정을 알게되었고 현 상황에서 유니티를 배울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이었기에 이 과정을 듣게 되었습니다.
2. 만족스러웠던 점
팀프로젝트 단위로 과정을 진행한 것이 맘에 들었습니다. 이론적인 부분보다 실무형태의 교육에서 더 많은 것을 배울수있었고 그 과정이 직장에서의 협업으로 자연스럽게 이어질 수 있었습니다. 또한 다른 과정에서는 교육생들끼리 친해질 이유도 없었기때문 소수 단위의 어울림만 있었는데 여기서는 모든 교육생들과 교류하기때문에 더 즐겁고 재미있게 과정에 참여할 수 있었습니다. 최종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이를 다른 사람들에게 시연도 하며 프로젝트에 대한 피드백을 실무자 분들께 받을 수 있는 것도 그 경험이 면접이나 취업활동에 도움이 많이 된 것 같아 만족스러웠습니다.
3. 아쉬웠던 점
아무래도 단기간에 많은 프로젝트를 진행하게되니 육체적으로 힘든 것이 있었습니다. 욕심이 과할 때는 밤샘 작업을 진행해야 할 경우도 있었고 그에 따라 교육시간에 피로를 느껴 집중이 어려울 때도 있었습니다. 그래서 페이스 배분을 위한 일정 조정에 따른 조치가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4. 추천
팀플 경험이 없으시거나 실무 경험을 느끼고 싶으신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노션이나 깃허브 등 협업 툴 사용법, 일정 관리, 사전 계획, 같이 프로젝트를 진행함에 있어 어려운 부분, 사람들과 어울려 일하는 법 등 직장에서 해야 할 것들을 미리 경험할 수 있는 좋은 자리였던 것 같습니다.
5. 마무리
어트랙션 기반 VR/AR 콘텐츠 개발 과정 10기를 잘 진행 될 수 있도록 도와주신 매니저 분들과 강사님들 또 동기 여러분들께 감사드리고 더 좋은 과정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해 주시는 메디치가 되길 바라겠습니다. 10기 진행하는동안 수고하셨습니다. 감사합니다.